삼성 갤럭시 무상수리 및 보증기간, 최초통화일 확인 2분 끝내기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무상 수리와 보증 기간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갤럭시 무상 AS의 주요 기준인 갤럭시 최초통화일을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하려고 합니다.

현재, 스마트폰은 우리 생활에서 필수품으로 자리 잡아, 남녀노소 구분 없이 필수적인 기기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의 가격은 상당히 높아져서 이제는 전자 제품보다 더 비싼 고가 제품이 되었습니다.

과거에는 스마트폰을 구입한 후 1년 정도가 지난 뒤에 고장이 발생하면 소비자가 직접 수리 비용을 부담하고 수리를 맡아야 했습니다.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보통 2년 약정을 맺는데, 품질 보증 기간이 1년으로 한정되어 있어 이 부분이 큰 문제였습니다.

그러나 2019년에 공정거래위원회가 "소비자분쟁해결기준 개정(안)"을 마련하여 2020년 1월 1일부로 스마트폰 보증 기간을 1년에서 2년으로 연장했습니다. 이 개정으로 스마트폰 구매자는 더 긴 보증 기간 동안 품질 보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은 소비자와 사업자 간 분쟁을 원활하게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제정 및 시행하고 있는 규정입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배터리에 대한 보증 기간은 여전히 1년으로 유지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스마트폰 전체에 대한 품질 보증은 2년이지만 배터리는 1년 동안만 보증 대상이 됩니다.

 

아래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무상 수리와 보증 기간을 상세히 설명하고, 갤럭시 무상 AS의 주요 기준인 갤럭시 최초통화일을 확인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https://ittimes.net/갤럭시-최초통화일-확인-방법-무상수리-보증기간/ 

 

갤럭시 최초통화일 1분 확인 (+갤럭시 무상 수리 보증기간 기준 상세정리) - IT 사용법 1분 해결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무상 수리와 보증 기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갤럭시 무상 AS의 주요 기준인 갤럭시 최초통화일을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하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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