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 페이스북 활동중 현활 상태표시 끄기 비활성화 숨기기

심심할 때 스마트폰으로 SNS을 자주 살펴보게 되는데

그 중에서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경우가 가장 많은 듯 하다.

공교롭게도 이 두가지 SNS 모두 현재 활동중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활성화 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도 내가 지금 활동 중인 상태라는 것을 알리고 싶지 않은 상황에서도 보여지게 된다.

 

페이스북 뉴스피드에 활동중인 친구의 상태가 초록색의 불로 표시되는 것과 같은 형태인데

페이스북 활동중 기능을 활성화 하면 현재 활동중이거나 최근 활동 기록을

친구 뿐 아니라 연락처에 있는 많은 사람들이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페북 활동중 끄기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나의 활동 상태나 최근 활동 기록을

나의 친구가 알 수 없도록 하여 나의 사생활이 노출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데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페이스북에서 페북 활동중, 현활 기능을 끄기 숨기기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페북 페이스북 현활 완전히 끄기 숨기기

 

 

 

 

1. 스마트폰에서 페이스북 어플을 실행하고 로그인한다.

메인화면에 보이는 우측 하단 작대기 세개 - 더보기 메뉴를 선택한다.

그다음 아래와 같이 스크롤을 내려

"설정과 공개 범위" 항목을 선택한 그 다음 "설정" 항목을 선택한다.

 

페북 더보기메뉴 > 설정과 공개 범위 > 설정 항목

 




2. 그 다음 아래에 "활동상태" 를 선택하면 활동 중일 때 표시 활성화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페북 더보기메뉴 > 설정과 공개 범위 > 설정 > 활동상태 선택

 





4. 그 다음 활동 상태 화면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활동 중일 때 표시" 우측 토글 버튼을 선택한 다음

상태를 파란색 불에서 회색 불로 변경하면 '활동상태를 해제하시겠습니까' 라는 팝업창이 뜨고 해제 버튼을 누르면 더이상 페북 현활 표시가 되지 않는다.

 

페북 현활 끄기 숨기기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