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드인 비공개모드 몰래 익명 프로필 이력서 조회 방법

이직을 하거나 사업을 위해서 인맥을 만들고 싶을 때 등등 여러 목적을 위해 이력서를 쓰고 이를 공유하기에는 링크드인 linked 만큼보다 더 쓸만한 플랫폼이 없다.

 

이렇게 이력서를 작성할 때 다른 사람들의 프로필을 참고하게 되는데

주변의 지인이나 아는 사람의 프로필을 찾아서 열람하다보면 불안해지는 일이 생기는데 

 

내가 다른 사람의 프로필을 조회하면

내가 조회했다는 정보와 함께 본인 프로필도 함께 전달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링크드인에 누군가의 프로필을 몰래, 익명으로 보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링크드인에서 몰래 프로필을 검색하고 비공개 모드로 조회하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링크드인 비공개모드 몰래 프로필 이력서 조회방법




지금 링크드인 linked-in은 나의 프로필이나 이력서를 열람한 사람들의 리스트 보기 기능을 제공하는데
이력서, 프로필이 조회된 링크드인 사용자가 누가 그 프로필을 조회했는지 그 사람의 프로필까지 쉽게 볼 수 있도록 제공하기 때문이데


이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개인 정보 설정" >> "공개 범위" >> "프로필 조회 모드" 를 통해 비공개 조회 설정이 가능하다.

 

상세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링크드인 로그인 후 좌측 상단의 나의 프로필 사진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아래와 같이 "프로필 보기" 텍스트 버튼을 선택한다.

 

링크드인 프로필 사진 선택 > 프로필 보기 선택

 

 

 

 

 

(2) 그다음 나의 프로필 보기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 끝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를 선택한다. 

링크드인 프로필보기 > 우측 끝 톱니바퀴 설정 버튼 선택

 

 

 

 

 

(3) 아래와 같이 링크드인 설정 화면에서 로그인과 보안 아래에 있는 "공개범위"를 눌러준다.

 

링크드인 설정 > 공개범위 설정

 

 

 

 

 

(4) 링크드인 프로필보기 > 설정 > 공개범위에서 맨 위에 있는 "프로필 조회 모드"를 선택한다.

 

링크드인 공개범위에서 프로필 조회 모드를 선택한다.

 

 

 

 

 

(5) 그 다음 아래와 같이 프로필 조회 화면에서

맨 아래에 있는 "비공개 모드" - 정보가 전혀 공개되지 않습니다를 선택하면

내가 다른 사람의 프로필, 이력서를 조회했을 때 본인의 프로필 정보가 전혀 공유 되지 않는다.

 

링크드인 프로필 조회 - 비공개 모드 설정

 



위와 같은 방법으로 링크드인 프로필 조회 시

다른 사람이 내가 본인의 프로필을 읽었다고 알지 않을까 걱정 없이 다른 사람의 프로필을 볼 수 있다.

그러나 링크드인 linkedin의 경우 비즈니스 인맥을 늘리는 것이 목적이라 그냥 쭉 비공개 모드로 설정해두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되지는 않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