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youtube 특정구간 반복재생 설정 방법

온라인강의나 운동 또는 음악감상을 할 때 등등 이럴 때 듣거나 보는 동영상들은 특정 구간을 반복하여 보게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유튜브에는 이상하게 구간반복 기능이 없기 때문에 특정 구간을 다시 보고 싶을 경우에는 직접 위치를 조작해야 한다.

 

이게 몇 번 정도 조작이라면 힘들지 않는데 계속 해야 한다면 매우 번거롭다.

유튜브에는 이런 기능이 없지만 별도의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구간반복 재생이 가능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유튜브 youtube 특정구간 반복 재생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유튜브 youtube 구간반복재생 설정 방법



유튜브 구간반복 재생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첫번째는 구간반복 웹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첫 번째 방법의 별도의 사이트는 인터넷만 된다면 별다른 제약없이 사용이 가능하지만 재생이 되지 않는 영상이 있다는 단점이 있고

두 번째 방법인 크롬 사용방법은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는데 크롬을 사용해야 하는 제약이 있다.

 

 

 


1. 유튜브 youtube 구간반복 사이트 활용 구간반복


: infinitelooper는 유튜브 동영상의 주소를 입력하면 구간반복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웹페이지 이다.
인터넷이 연결되면 별도의 작업 없이도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단점이라고 한다면 이상하게 일부 동영상은 재생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은데,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사이트에 접속을 한다.
https://www.infinitelooper.com

 

InfiniteLooper - Loop YouTube Videos

www.infinitelooper.com

 



해당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는데

해당 창에 구간반복을 원하는 유튜브 동영상의 주소를 붙여 넣은 다음 우측의 search 버튼을 선택해준다.

유튜브 영상 링크 삽입 후 search 선택

 



만일 해당 영상이 재생이 가능한 경우 유튜브 영상이 나타나면서 그 아래에 구간을 지정할 수 있는 부분이 나타나며 여기에 구간반복을 원하는 시간을 지정하면 구간반복을 하게 된다.

infinitelooper 구간반복 설정 방법

 

 

 



2.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통한 유튜브 구간반복 방법

 

: 크롬을 사용해야만 한다는 제약이 있지만 크롬을 기본 브라우져로 많이 사용한다면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편을 추천한다.

우선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하여 looper for youtube를 검색하거나,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looper for youtube 페이지에 접속한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looper-for-youtube/iggpfpnahkgpnindfkdncknoldgnccdg?hl=ko

 

Looper for YouTube

Auto replay videos with ONE-CLICK, able to customise features such as AUTO LOOP toggle, setting loop counts and loop portion.

chrome.google.com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여기에서 "크롬에 추가" 버튼을 선택해주면 된다.

크롬에 유튜브 반복재생 확장프로그램 설치



프로그램의 추가가 완료되면 크롬을 종료하여 다시 실행한 다음

유튜브에 접속하여 구간반복을 원하는 동영상을 재생해본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동영상의 하단의 추천 버튼이 있는 부분에
"LOOP"라는 버튼가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버튼을 클릭하면

하단에 메뉴가 나타나며 해당 메뉴에서 'Loop a portion: from'을 체크하고 구간반복 시간을 설정하면 해당 영상의 구간반복이 가능하다.


유튜브 크롬 확장프로그램 구간반복 방법


#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가 매우 간편하며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되어 있다면 유튜브 반복재생 방법으로 가장 추천하는 방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