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원하는 특정 시간부터 재생 가능 링크 생성 만드는 방법

유튜브 youtube 동영상의 링크를 공유하고자 할 때 매우 타임라인이 긴 영상의 경우 링크 받아서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고자 할 때 시간대를 알려주어야 해서 매우 불편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처음부터 재생되는 것이 아닌 특정 시간대가 지정되어 재생될 수 있도록 유튜브 동영상 링크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유튜브 youtube 특정 시간부터 재생가능한 링크 생성 만들기>>


1. 가장 쉽고 기본적인 방법은 현재 재생되고 있는 동영상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아래와 같이 "현재 시간에 동영상 URL 복사"를 선택한다.

복사한 링크를 다른 사람이 받아서 선택하면 복사한 시점의 시간으로 동영상을 재생가능하다.

유튜브 원하는 특정 시간부터 재생 가능 링크 생성





2. 또다른 방법은 시간을 직접 지정하는 방법이다.
링크를 만들 동영상의 주소와 시간을 알고 있을 경우 아래와 같은 형태로 시간을 직접 지정하여 주소 만들기도 가능하다.

유튜브의 동영상 주소 형태는 www가 붙느냐 안붙느냐 차이로 아래와 같이 2종류가 있는데 적용방법은 약간 다른다.


1. www가 붙어있는 유튜브 주소

: 주소 뒤에 '#t=시간'을 입력을 입력하면 된다.

: 예를 들어 5분 45초 구간부터 유튜브 재생링크를 만들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입력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t=5m45s



2. www가 없는 유튜브 주소

: 주소 뒤에 '?t=시간'을 입력하면 된다.

: 예를 들어 5분 45초 구간부터 유튜브 재생링크를 만들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입력한다.
https://youtu.be/ABCDEF?t=3m30s

#
t= 뒤에 들어가는 값은
h는 시간,
m은 분,
s는 초이다.


# 위와 같은 방법으로 만든 유튜브 youtube 링크는 필요한 부분부터 동영상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영상의 링크를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는 경우 매우 사용이 편리하며 유튜브 채널에서도 운영하는 사람들에게도 중요한 부분을 강조해서 볼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매우 도움이 되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