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 구매내역 완전 삭제 방법

갤럭시 등의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다보면 수많은 어플리케이션을 구글 플레이스토어(google play) 등을 통해 다운로드 받게 된다.

하루에도 구글 플레이스토어 등을 통해 수만가지의 앱들이 올라오고 있고

이 앱 홍수 속에 노출되어있는 수많은 앱들을 이용하게 되는데

이렇게 무심코 이용하거나 내려받은 앱들에 대한 구매내역은 그대로 남게 되는 문제가 있다.

 

가끔 앱스토어에서 이런 앱들의 구매 평가란에 "구매 내역 삭제해 주세요."라고 리뷰글 같지 않은 요청글들을 자주 보게 되는데

문제는 이렇게 구매평가란에 삭제 요청을 한다고 해도 판매자는 아무 조치가 불가하다.

구매내역 삭제도 아래와 같이 사용자가 직접 해야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구매내역을 완전 삭제하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 구매내역 삭제 방법





1. 구글 플레이스토어 메인화면에 들어가서 검색창 좌측, 좌측 상단에 보이는 작대기 세개 - 더보기 메뉴 버튼을 선택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좌측 상단 더보기 메뉴 선택

 




2. 아래와 같이 좌측에 나타난 메뉴탭 항목 중에서 "내 앱/게임"이라고 적힌 항목을 선택한다.

이 항목을 누르면 지금까지 내가 이용하거나 구입한 앱들의 목록을 살펴볼 수 있다.

플레이스토어 더보기 메뉴 > 내 앱/게임 선택

 




3. 상단에 3가지 탭이 나타나는데 업데이트, 설치됨, 그리고 라이브러리이다.

여기에서 한 번이라도 설치했거나 이용했던 이력이 있는 앱들을 보여주는

라이브러리를 선택한다.


라이브러리 탭을 선택하면

여기에서 앱 이름 우측의 X표를 선택하면 구매내역에서 완전히 삭제가 가능하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라이브러리탭 > 구매내역 삭제 버튼





4. 위와 같이 라이브러리 탭에서 사용하지 않는 구매내역 삭제 버튼을 누르면 다시한번 아래와 같이 팝업창이 뜨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삭제가 완료된다. 

구글플레이 스토어 삭제 확인 화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갤럭시 등의 안드로이드폰의 앱 구매내역 완전 삭제가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앱 구매내역 구매 이력이 서버에 남는게 불편하다면 구매 평가란에 구매 내역 삭제 요청하는 방법은 의미가 없고 위와 같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설정 메뉴에서 직접 삭제를 진행해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