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무료 팩스 발송/수신앱 - 모바일 팩스 (Mobile Fax - SK telink)

팩스(Fax)라고 하면 구시대 유물이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지만 사실 요즘에도 팩스가 필요한 경우가 너무 많다.

 

특히 부동산 계약 뿐만 아니라 금융기관 또는 관공서 업무를 볼 때면 이메일로 사진 찍어서 보내면 안되고 꼭 팩스로 보내달라고 하는데 이게 여간 불편한 일이 아닐 수 없다. 그 때마다 팩스를 보낼 수 있는 상점이나 관공서를 가는 것은 매우 불편한데 이런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대기업 - SKTelink에서 무료로 지원하는 어플이 있다. 

 

 

바로 모바일팩스라는 모바일앱인데 그 사용법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모바일 무료 팩스 발송/수신앱 - 모바일팩스

 

 

참고로 예전에는 아이폰용이 없었는데 모바일팩스i 라는 앱이 아래와 같이 별도로 만들어진 듯 하다.

아이폰용 무료 팩스앱 모바일팩스i

 

 

참고로 가장 궁금할 부분이 진짜 이 앱이 "무료"일까에 대한 부분인데,

아래아 같이 sk텔링크 모바일 팩스는 mms를 이용해서 fax를 전송하므로 mms발송 (문자메시지) 요금이 발생할 수는 있으나 그외 발송 비용 등은 발생하지 않는다. (하지만 요즘엔 통화/문자 무제한 요금제를 많이들 사용하므로 이럴 경우에는 무료이다.)

 

 

모바일팩스 발송 비용

 



기능은 거의 유사하지만 아무래도 먼저 서비스를 진행하던 갤럭시 등의 안드로이드용 모바일팩스앱이 더 기능이 안정적이고 풍부한 듯 하여 안드로이드os 기반 모바일팩스 앱을 기준으로 정리해보았다.

 

 

 

1. 우선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가서 "모바일팩스"를 검색하고 맨 위에 나오는 오렌지색 아이콘을 가진 아래와 같이 설치하고 열어준다.


안드로이드앱 무료 팩스앱 모바일팩스

 


2. 모바일팩스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 신규가입을 한 다음 사용할 번호를 고르라고 5개 선택지를 주고 이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준다.

모바일팩스 신규가입 후 번호 선택

 

 



3. 이제 문서를 보낼 수 있게 되는데 크게 상단에 메뉴가 세개가 나타난다.

문서사진, 인물/배경사진, 신분증 이렇게 3가지로 팩스 발송 세팅이 최적화 되는데

fax를 보낼 문서 종류에 맞춰서 선택해주면 된다. 

무료 fax보낼 문서 종류 선택

 

 

 

 

4. 파일을 선택할 경우에는 팩스표지, 갤러리, 카메라, 문서 순으로 뜨는데

원하는 사진/이미지/문서 위치가 있는 경로를 선택해주면 된다.

예를들어 스마트폰으로 찍어놓은 문서(이미지/사진)를 전송할 때는 갤러리를 누르고 전송할 문서를 선택하고 + 를 눌러서 페이지를 추가할 수도 있다.

모바일팩스 보낼 문서 선택

 



5. fax 보내기를 원하는 모양이 완성되면 하단의 팩스발송 버튼을 누르면 된다.

모바일 무료 팩스 발송 버튼 선택

 



6. fax가 발송되는 데 몇 초 간의 시간이 걸리고 팩스를 보내는 중에는 "발송중"이라는 표시가 나타난다.

팩스가 모두 다 발송이 되면 "발송완료"라고 표시된다.

모바일 무료 팩스 발송 확인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