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kakaotalk 카톡 멀티프로필 하는법 확인 및 설정 방법

최근에 카카오톡 kakaotalk에 멀티 프로필이라는 새로운 기능을 생겼다.
기존에는 카톡 계정 하나만 생성하여 프로필 하나씩만 설정 되어 카카오톡 친구들에게 프로필 사진이 나타났는데 이 멀티 프로필은 프로필을 여러 개 만들어서 원하는 친구에게 원하는 프로필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하였다.


예를 들어 카카오톡 카톡 단톡방으로 업무를 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렇게 개인 사생활이 있는 프로필을 회사 등 특정 사람들에게 공개하기가 싫은 경우 이렇게 멀티 프로필을 만들면 다른 프로필을 보여줄 수 있어 매우 유용할 수 있겠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카톡 멀티.프로필 설정 및 하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카톡멀티프로필하는법


1. 우선 카카오톡.멀티프로필을 만들기 위해서는

 최신 버전 카카오톡(설정 - 버전 정보에서 확인 가능)과 카카오톡 지갑이 필요하다.

카톡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된 상태라면 아래와 같이

카톡 메뉴 오른쪽 더 보기 란에서 지갑을 만들라는 메시지가 아래와 같이 나타난다.

"QR체크인도 가능한 지갑을 만들어 보세요 + "

부분인데 지갑을 만들어야 멀티프로필 생성이 가능하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을 만들기 위한 지갑 생성

 

 

 

2. 위와 같이 카톡지갑을 만든다음
다시 첫번째 메인화면으로 돌아오면 이제 멀티프로필 만들라는 문구가 나타난다.

아래 빨간색 네모로 표시한

"친구별로 다른 프로필을 설정해보세요!" 라는 부분인데 이부분을 선택하면 카톡 멀티프로필 생성이 가능하다.

카톡 멀티프로필 생성




3. 그 다음 아래 화면과 같이 멀티프로필 원하는 상태메시지와 사진을 넣고 우측 상단에 있는 완료 버튼을 누르면 끝난다.

카.톡 멀티프로필 생성하기

 

 

 

4. 그다음에는 카톡 멀티프로필 컨셉처럼 원하는 친구에게 멀티프로필 설정을 해주면 되는데
지정된 친구에게는 새로 만든 카카오톡 멀티프로필로 보여주는 기능으로
아래와 같이 멀티프로필을 선택한 다음 우측하단에 보이는 친구관리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멀티프로필 보여지는 친구 지정하기




5. 마지막으로 프로필 친구관리 화면에서 "지정친구 추가"를 눌러서 설정해주면

카톡 멀티프로필이 보이는 친구 지정이 가능하다.

멀티플필 지정친구 추가하기

댓글